<내용요약>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가르치실때, 인자가 사람들 손에 넘겨질 것이고 그들은 인자를
죽일 것이다 라고 말씀하셨다. 그러나 제자들은 그 말을 알아듣지 못하였다. 예수님
께서 집에 계실때 제자들에게 무엇을 두고 논쟁을 벌였냐고 물으셨다. 그러나 제자들
은 자기들 중에서 누가 가장 높은 자가 누구 인가를 두고 논쟁을 벌여서 잠잠했다.
예수님께서 누구든지 첫째가 되려면 다른 모든 사람보다 나중이 되어야 하고 모든 사
람의 종이 되어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요한이 예수님의 이름으로 귀신을 내쫓는 자
가 있어 그렇게 하지 못하게 하였다고 하자 예수님께서 우리를 반대하지 않는 자는
우리편이라고 하시며 막지 말라고 하셨다.
<문답하기>
(Q) 나는 제자들처럼 높은 자리를 차지하기 위하여 싸운적은 없는가?
(A) 몰론 많다... 나도 욕심 많은 사람이기에 높은 사람이 되려고 싸운적이 많다..
누구나 자기도 모르게 높은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싸워 봤을것 같다...
그래도 큐티를 해서 이런 죄를 알았다는 것이 기쁘다..... 앞으로는 모든 사람의
종이 되도록 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