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줄거리
예수님의 제자들은 귀신 들린 아이를 내쫓으려 했지만 기도하지 않았기 때문에 실패했지만 예수님께선 믿음없는 자를 꾸짖으시고 귀신을 내쫓으셨다.
2.적용, 질문하기
※난 구하기를 먼저 하였는가?
여기서 제자들은 예수님께서 주신 능력으로 귀신이 왜 안떠났는지를 의아해 한다. 나도 무조건 나의 힘으로만 이루려고 한 일이 있지 않았는가? 역시나 있다. 난 지금까지 공부도 나의 힘으로, 노력만 하면 되지...이런 마음으로 했다. 그결과 시험기간만 되면 괜히 아프고 힘든 적이 많았다. 하지만 내가 그런 이유는 순전히 나의 명예만위해서 했기 때문이었다고 알게되었다. 먼저 구하기를 하고 하면 더 쉽게,하나님으로부터 힘을 얻어 순전히 할 수 있었을 텐데... 이제부터라도 힘든 고비가 찾아온다면 먼저 구하기를 해야겠다.
※나에겐 믿음이 있는가?
모태신앙이기때문에 당연히 믿음이 있었다고 믿었지만, 나의 믿음은 너무 작은 것 같다. 의심없이 하나님의 존재는 믿을 수 있지만,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하신다는 것은 마음 깊은 곳에서 쉽게 믿어지지 않는다. 말로는 쉽게 할 수 있겠지만,,, 생각해 보면 나는 아직 믿음이 부족한 것 같다. 하나님께서 새 학년에서도 나와 함께하셔서 힘을 주실 것이라고 단단히 믿어야겠당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