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소원
네 소원이 무엇이냐 하고 하느님이 물으시면 나는 서슴지 않고, 내 소원은 대한 독립이요. 하고 대답할 것이다.
그 다음 소원은 무엇이냐고 하면 나는 또, 우리나라의 독립이요. 할 것이요,
또 그 다음 소원이 무엇이냐 하는 셋째 번 물음에도 나는 더욱 소리 높여서, 나의 소원은 우리나라 대한의 완전한 자주 독립이요. 하고 대답할 것이다.
동포 여러분!
나 김 구의 소원은 이것 하나밖에는 없다. 내 과거의 70평생을 이 소원을 위하여 살아왔고, 현재에도 이 소원 때문에 살고 있고, 미래에도 나는 이 소원을 달하려고 살 것이다.
- 중략 -
김구열사님의 나의 소원 이다.
나에게는 이와같은 정신, 혹은 희생정신이 없다.
어디까지나... 이기적인 나를 위한 소원이자 나만을 위해 존재하는 소원일 뿐이었다.
언제나 달라지고 세속적인 것을 좇는 나의 소원은 다만 언제나 변환되어질 뿐이었다.
에... 키가 커지는 것, 공부를 잘하게 되는 것, 싸움을 잘하게 되는 것, 얼굴에 긷든 여드름과 기본 윤곽의 환골탈태, 뭐... 이외에도 치졸하고 매우 나 를 위한 소원만이 계속 되었다. 쩝,,.. 사실 누가 이런 생각 안하겠냐만은...
어찌되었건 김구님처럼 저런 숭고하고 높임받을 가치를 지닌 가치관에 나는 꽤 반성하게 되었다. 물론 중요한 것은 이게 아니므로,,. 각설하고
나의 소원은 다만 주님과 나와의 관계가 유기적이고 그리고 북한, 다른 믿지 않는 사람들이 아니, 믿음을 가질 수 도 없는 상황에 있는 자들에게 라합을 믿게한 그런 믿음의 씨앗이 긷드는 것이다................
는 솔직히 내가 아직 세속적인 것에 얽매여 있어서 알면서도 시행하지 못하겠고..
나는 키가 작으므로 .. 솔직히 키가 크는 것이 나의 현재의 소원이다.
으음... 사실 키가 작으니까 뭘해도 못해 먹겠더라...
괜히 여자분께서 다보다 키가 크면 자괴감들고,.. 음... 힘들더라..
여하튼 그러한 연유로 나의 바라는 바는 바로,,, 키가 크는 것이다.
더 좋은 것은 능력이 좋은 것이고.. 아! 맞어... 천국가는 것이 나의 소원이다.
에헴! 전도를 열심히 하고 기도를 열심히 하고 주님을 제대로 만나는 것이
나의 소원을 위한 한 방편이 될줄알고, 노력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