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요약하기
태초부터 계신 하나님을 아는 자는 이미 악한 자와 싸워 이겼으며 그리스도를 통해 죄를 용서받은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이 세상의 것을 사랑하게 되면 그 마음에는 하나님의 사랑이 없게 됩니다. 이 세상은 지나가는 것이며 다 사라지게 됩니다. 오직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사람만이 영원히 살 것입니다. 말세가 가까울 수록 그리스도의 적이 많아집니다. 그 적들은 우리 모임안에 있던 사람이지만..우리에게 온전히 속자치 못했기 때문에 우리를 떠났습니다.
2. 질문적용
(15~16절)이세상의 것을 사랑하면 하나님의 사랑이 마음에 없게 됩니다.
내가 사랑하는 이세상의 것은 무엇인가??
내가 사랑하는 이세상의 것은..게으름??..게으름이라기보단...
내가 하고싶은일이 생기면....정말..상황 하나도 안보고..해버린다..
예를 들어..내가..정말쉬고싶다..그러면...학교고,,뭐고..다 무시하고..쉰다..
그런데..보통 내가하고싶어하는 일들이..쉬고..놀고..그러는거라..
쉽게 말해..게으름이겠군..게으름때문에..되는게 없다..
이 것 때문에.. 엄마한테 맨날 공부하라고 잔소리 듣고..그러니..참..
학교질서..가정질서에서..순종하기 위해서..게으름을 버려야 한다..
드디어..방학이라(?) 학교에 가지 않는데.....쉬는동안에..게으름 버리기 위해..
운동도 하고..공부도하고..열심히.. 살아야겠다..아드모도 가구~
3.기도하기
아버지 하나님.감사드립니다..제가 너무 게으름을 고백합니다..쉬고자하는..놀고자하는 욕망이 커..하나님을 외면한 적도 있음을 고백합니다..이렇게 나약합니다..이렇게 죄만 짓고 삽니다..게으름을 버리고..학교 가지 않는 일주일을 부지런히 살길 원합니다.. 새로 다가오는 새학년 새학기를 위해 부지런히 준비하길 원합니다..가정의 질서에 어떻게 순종해야 할지..모르겠습니다..하나님께서 함께 하셔서..어떻게 할지..도와주세요..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아멘.